더 행복하게, 의령 공유교육 확대‧발전
의령교육지원청은 1월 9일(목)~1월 10일(금) 1박 2일간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의령 공유교육 참여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 정책추진단, 의령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의령 공유교육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은 2024년에 이어 확대‧발전되는 의령 공유교육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자리로 학교장 간 협의와 업무담당자 간 학사일정 조율, 정책추진단과 교육지원청의 협의 등 의미있는 시간들로 운영되었다.
2025. 의령 공유교육은 서부권‧동부권은 ‘온종일 중심학교 연합형’, 중부권은 ‘온‧오프라인 혼합형’, 중학권은 ‘교과‧창의적체험활동 연계형’으로 운영된다. 2024년과 달라진 점은 오후형에서 온종일형으로 확대되어 권역별로 학생들이 매주 1회 온종일 공동교육과정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권순희 교육장은 “지역 소멸에 대응하고 작은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의령 공유교육은 이제 시대적 사명이자 새로운 교육이 되었다”고 말하고, “2025년 의령 공유교육은 경남 뿐만 아니라 타시・도의 작은학교 운영에 큰 나침반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긍지를 가지고 함께 걸어나가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령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