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독감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의령군, ‘독감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5.01.0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최근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의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에게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지난달 20일,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이후 의령군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등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해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독감은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38℃ 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노인, 영유아 등 고위험군에서는 합병증 발생과 기저질환 악화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정부 지원 무료 접종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이며, 의령군은 이를 확대하여 14~64세 군민과 감염취약시설 입소자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의 주민은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유로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은 ▲기침 예절 실천 ▲마스크 착용 ▲올바른 손 씻기 ▲실내 자주 환기하기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 등 있다

군 관계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예방접종과 마스크 착용, 개인 위생 수칙 준수를 통해 선제적인 감염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공=의령군보건소
제공=의령군보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