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계약실무 연수로 담당자 역량 제고
의령교육지원청은 8월 28일(수)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에서 의령함안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소속기관 행정실장, 계약업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3회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계약교실 연수는 한국 지방재정공제회 전문강사 조양제 전 서기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공사 계약 실무”라는 주제로 공사 계약에 대해 계약업무 진행 과정에 따른 현장맞춤형 연수를 실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한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구매제도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계약교실은 작년에 이어 함안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실시함으로써 다른 지역의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는 “공사 계약업무에 대해 절차별로 쉽게 설명해 주셔서 공사 계약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치고, 계약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나연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를 통해 공사 계약에 대해 절차별로 쉽게 이해하여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강의를 통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구매제도가 더욱 활성화되어 장애인들에게보다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령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