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집단상담_‘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
진로집단상담_‘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8.12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자녀 지원 사업

의령군가족센터는 7월 22일(화) ~ 8월 10일(토) 다문화가족 중학생 자녀 8명을 대상으로 진로집단상담_‘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을 7회기 진행하였다.

이번 진로집단상담은 성격검사 및 다중지능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한 진로의사결정기법을 배워 진로 탐색을 통해 꿈과 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주었다. 또한 청소년경찰학교, 바리스타체험, 망개떡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관에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빙상장체험으로 학업스트레스 해소와 여름방학을 건강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진로집단상담에 참여한 집단원들은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을 하게 되어 좋았고,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 무엇을 잘 하는지 찾아보고 고민하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고 하였다. 무더운 여름방학기간 동안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즐거웠고, 특히 시원한 빙상장에서의 즐거웠던 시간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의령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자녀가 안정적으로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이들의 배경과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가족센터(☎573-8400)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제공=의령군가족센터
사진 제공=의령군가족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