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문 5대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교육부문 5대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9.0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약속 365일 현황판 제막식 개최

의령교육지원청은 9월 4일(수)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서 교육부문 5대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다짐하는 ‘청렴약속 365’ 현황판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전 직원을 비롯한 부패취약분야 업무 상대방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교육부문 5대 부패취약분야는 학교 운동부, 방과후학교, 수학여행 등, 계약·급식, 공사관리로 나누어지며, 교육청(학교)과 계약을 맺은 업무상대방이 느낀 부패 인식과 경험 빈도 등을 설문조사를 통해 청렴 체감도를 측정받고 있다.

의령교육지원청은 경상남도교육청의 <오성과 한음> 청렴계획 추진에 발맞춰 현황판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의령 교육가족의 강력한 청렴 의지 다짐과 동시에 군민과 이해관계자에게 현황판을 실시간으로 공개함으로써 투명성과 각자의 책임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의령교육청을 방문한 의령 학부모는 현황판에 대해 “소극적으로는 자기 통제의 수단이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청렴의지를 굳건히 다진다고는 적극적인 의미도 있는 것 같다”며 “365일을 지나 쭉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현황판 제막식에 참석한 현장 공사소장은 “교육청 대문에 현황판을 설치한 것은 대놓고 ‘우리는 청렴하다’라고 하는 것 같은데, 그만큼 청렴에 대한 자신감도 있는 것 있는 것 같고, 보여주기 식의 청렴이 아니라 실천하는 청렴을 보여주기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권순희 교육장은 “각 분야별 현황판을 한곳에 모아 제작한 것은 전국 최초인 것으로 생각하며, 이를 공개한다는 것은 우리 교육가족들이 각자가 맡고 있는 업무에 책임감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시각 효과도 있다고 본다”고 말하며, “그저 보여주기 식의 청렴이 아닌 실천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