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가족센터 1인가구사회관계망형성지원사업

‘1인가구의 행복한 식탁’ 진행

2024-10-29     의령 인터넷 뉴스

의령군가족센터는 지난 9월~10월 총 11회기에 걸쳐 관내 1인가구 청년층 8명, 중‧장년층 8명 총 16명을 대상으로 1인가구사회적관계망형성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1인 가구 중심의 가족구조 변화 등으로 인해 사회적 고립과 단절이 심화됨에 따라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의령군청 사회복지과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1인가구의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한 요리교실을 진행하여 자신만의 행복한 식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지난 10월 28일 월요일 청년층‧중장년층 1인가구가 함께 모여 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주민 간 연결과 1인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 및 지지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자는 “배달 음식이 아니라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좋았으며, 1인가구라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의령군가족센터에서는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센터의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가족센터(573-8400)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