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농관원, 구아바랜드에서 스타팜 행사 진행

2023-10-23     의령 인터넷 뉴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의령사무소(이하 의령 농관원)에 따르면 지난 10월 21일 농관원이 주최하고, 구아바랜드(대표 임흥섭, 의령군 칠곡면 소재)에서 주관한 스타팜 체험행사를 진주 엠코 더 타운 프라하 아파트 부녀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스타팜(Star Farm)」은 친환경농산물(유기, 무농약)과 GAP(농산물우수관리),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지리적표시 등록 등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우수 선도농가로서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인증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농장을 대상으로 지정하며 의령군에는 구아바랜드, 연호전통식품 2개 농장이 지정·운영되고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스타팜 및 국가인증제도 안내, 농장소개 및 구아바따기, 구아바시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의령 농관원 박성규 사무소장은 “스타팜 체험행사는 소비자들이 국가인증제도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도농상생에 취지가 있으므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구아바랜드 체험농장은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아 구아바를 생산하고 있으며, 농장 체험을 끝낸 회원들은 오후에는 이병철생가 및 솥바위 등 의령군 관광 명소들도 체험하며 지역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사진